비누가 겉옷도 입었네요

비누가 겉옷도 잆었습니다. 화장을 마치고 겉옷을 입었으면 외출을 해야 하는데 왜 이렇게 꾸물대는지…

비누는 잘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일부 아름아름 판매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쇼핑몰에 올리는 작업은 좀 늦어지고 있네요. 다음주 중에는 올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판매하면서 많은 분들이 천연비누를 알아 주시면서도 기존 비누랑 뭐가 다른지 물어 보시는 분이 많네요.

공장에서 대량으로 만들어 지는 비누가 나쁘다, 천연비누가 좋다라고 생각하는 것은 무리가 있습니다.

 

우리가 농산물을 먹으면서 꼭 무농약이나 유기농 재료를 먹는 것이 좋은 것이고 다른 것은 나쁜 것이라고 하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

그럼에도 루보이가 만드는 천연비누의 장점은 수산화나트륨(없으면 비누가 안됨)을 제와하고는 다른 화학물질이 전혀 들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친환경적이고 피부에 부작용이 없습니다.

적절한 세정력과 거품, 보습을 유지하도록 여러 오일을 배합하고 필요에 따른 천연 분말과 에센스 오일을 첨가한 것으로 끝입니다.

그렇게 만들어진 비누는 6주(45일)간 숙성 기간을 거쳐 상품으로 포장되어집니다. 거품이 잘 일어나지만 물에 잘 분해 되고 눈에 들어가도 덜 맵고 피부에 좋은 것입니다.

대신 기존의 대량생산을 통해 만들어진 비누보다 무른 단점이 있습니다. 비누는 수분에 약합니다. 그래서 보관시에는 건조한 곳에 보관하시고 쓸 때 비누받침은 물이 잘 빠지는 것을 사용해야 오래 쓸 수 있습니다.

 

약간의 단점에도 불구하고 더 깨끗하고 안전한  비누입니다.

이제 좋은 비누 쓰세요.

 

친구들에게 슬로우웍스를 알려 주세요.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